2. 이미 익숙한 메소드
1
2
3
4
5
6
7
8
9
10
|
public class FirstMethod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"Hello Method");
System.out.println(Math.floor(1.1));
}
}
|
cs |
- System.out.println(Math.floor(1.1));
> 수학과 관련된 기능 중 1.1이라는 값에서 소숫점을 내림해서 1.0으로 바꿔주는 기능
> 즉, 입력값을 받아서 내림해서 출력해 주는 'method'
- System.out.println("Hello Method");
> 따옴표 안의 입력값을 출력해 주는 'method'
>> 우리는 지금까지 실행되었으면 하는 method를 메인이라는 본문 안에 위치시켰던 것
수업을 통해 나의 method를 생산해 볼 것
3. 메소드의 기본 형식
- method = 함수
public static void printTwoTimesA() {
printTwoTimesA();
> 이와 같이 printTwoTimes를 정의하거나 리팩터를 사용하여 리팩토링 함
- 리팩터 : Refactor > Extract method > 이름(printTwoTimesA) & public 지정 및 OK
> 기존에 작성했던 것이 한번에 method화 됨(리팩토링)
-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리팩토링의 핵심적인 요소는 'method'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|
public class WhyMethod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100000000
printTwoTimesA();
//100000000
printTwoTimesA();
//100000000
printTwoTimesA();
}
public static void printTwoTimesA() {
System.out.println("-");
System.out.println("a");
System.out.println("a");
}
}
|
cs |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생활코딩 JAVA 입문편 - 나의 앱 만들기 (0) | 2023.01.02 |
---|---|
생활코딩 JAVA method - 메소드의 입력 / 메소드의 출력 (0) | 2023.01.02 |
생활코딩 JAVA 제어문 - 종합응용 (0) | 2022.12.20 |
생활코딩 JAVA 제어문 - 반복문과 배열 (0) | 2022.12.15 |
생활코딩 JAVA 제어문 - 비교연산자(== vs equals) (0) | 2022.12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