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. 메소드의 입력
- 함수의 괄호 안에 입력값을 주면 입력값에 따라 method가 다르게 동작하도록!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|
public class WhyMethod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인자, argument
printTwoTimes("a", "-");
//100000000
printTwoTimes("a", "*");
//100000000
printTwoTimes("a", "&");
printTwoTimes("b", "1");
}
//매개변수, parameter
public static void printTwoTimes(String text, String delimiter) {
System.out.println(delimiter);
System.out.println(text);
System.out.println(text);
}
}
|
cs |
5. 메소드의 출력
- twotimes라는 메소드를 만들고, 메소드는 리턴값으로 twotimes의 아웃풋이 값이 되도록 하여 재사용 할 수 있도록!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|
public class OutputMethod {
public static String a() {
//...
return "a";
}
public static int one() {
return 1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a());
System.out.println(one());
}
}
}
|
cs |

>> method의 리턴값 뒤의 값이 method의 실행 결과가 됨
>> 리턴값은 그 method를 종료시키는 역할도 함
>> method는 리턴값이 어떤 데이터 타입인지도 지정해야 함(int/string/void-리턴값이 없음)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생활코딩 JAVA 입문편 - 나의 앱 만들기2 (0) | 2023.01.03 |
---|---|
생활코딩 JAVA 입문편 - 나의 앱 만들기 (0) | 2023.01.02 |
생활코딩 JAVA method - 이미 익숙한 메소드 & 메소드의 기본 형식 (0) | 2023.01.02 |
생활코딩 JAVA 제어문 - 종합응용 (0) | 2022.12.20 |
생활코딩 JAVA 제어문 - 반복문과 배열 (0) | 2022.12.15 |